[경북도민일보 = 김우섭기자] 2017 경북과학교육한마당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김천에서 ‘상상으로 미래과학을 스케치하라!’라는 주제로 열린다.
경북교육청이 주최하고 경북과학교육원·김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도민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과학을 체험하게 하고 한 해 동안 경북과학교육이 이뤄낸 성과를 알리는 축제이다.
오는 27일에는 문성중의 모둠북 공연, 율곡중의 오케스트라 연주를 시작으로 개막 환영 행사, 2017 과학 실적 보고, 과학 공연 등이 진행된다.
특히 경북과학고는 ‘빛과 우리들의 세상’이라는 제목으로 신기하고 유쾌한 과학 공연을 할 예정이다.
2017 경북과학교육한마당 공모전의 수상작인 표어, 포스터, UCC 작품이 행사장 실내·외에서 전시된다.
28일과 29일에는 경주초등과학쇼교사연구회의 ‘사이언스 팡!팡!쇼’ 공연과 유레카 창의융합센터의 ‘과학의 세계로 풍덩!’을 주제로 한 신비한 과학 체험 공연이 열린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행사가 함께 즐기는 과학을 통해 우리 생활 속의 과학기술을 경험함으로서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 대한민국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과학자의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