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교, 2024 산학협력 EXPO 개최
  • 유상현기자
안동과학대학교, 2024 산학협력 EXPO 개최
  • 유상현기자
  • 승인 2024.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과학대학교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2024 산학협력 EXPO’를 개최하며, 대학의 재정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산업체의 성장을 지원하고 대학-산업-지역 간 상생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준비됐다..

4일 오후 2시에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재학생들이 1년 동안 수업에서 제작한 결과물을 직접 체험하고 전시하는 부스는 물론, △K-U시티 바이오산업 육성 포럼 △ICC 기업가치창출 성과·공유 워크숍 △T-BAND 협의회 △캡스톤디자인 및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시상식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경북북부지역 5개 전문대학(안동과학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 경북전문대학, 경북도립대학, 문경대학교)이 연합하여 운영하는 캡스톤디자인 결과물 성과공유 부스는 지역 전문대학 간 협력의 좋은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EXPO는 6일 시상식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안동과학대학교는 이번 EXPO를 기반으로 2025년부터 시행될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을 준비하며, 대학 중심의 지역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과 지역 산업 간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과 지역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안동과학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 EXPO는 지역 사회와 대학의 협력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품질을 높여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4 안동과학대학교 산학협력 EXPO는 대학과 지역사회, 산업체가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하며 지역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