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교육·개발好材 다 품어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롯데건설, 본리네거리에 529가구 조성 아파트·오피스텔 84㎡ 단일… 17일 공개 대구 최초 롯데백화점 내 견본주택 개관
2021-12-16 김무진기자
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리네거리 인근에 새 아파트를 공급한다.
16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대구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를 짓기로 하고 17일 모델하우스를 오픈,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특히 이 단지는 업계 최초로 백화점 내에 모델하우스가 입점, 수요자들이 백화점 안에서 분양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지하 5층~최고 48층, 3개동, 오피스텔을 포함해 총 529가구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 공급 가구 수는 각각 △아파트 84㎡A 217가구, 84㎡B 180가구, 84㎡C 42가구, 84㎡D 42가구 등 총 481가구 △오피스텔 84㎡O 48실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롯데건설과 롯데백화점 간 협업을 통해 대구지역 처음으로 백화점 안에 모델하우스를 꾸며 선보인다. 견본주택은 실제 입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느낄 수 있을 만한 형태의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 백화점 내 구매 가능 품목 등을 전시, 방문객들이 더욱 현실감 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들이 견본주택 내 가구나 생활용품 등을 미리 살펴보고 향후 적용할 공간 배치나 인테리어 등을 구상해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단지는 뛰어난 교통 및 교육 여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우선 인근 구마로 및 와룡로, 남대구IC 등을 통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또 인근에 감천초교 및 감천초 병설유치원, 효성중,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예담학교, 대구공업대학, 본리도서관이 위치해 교육 여건도 좋다.
롯데백화점 상인점 및 홈플러스 성서점, 롯데시네마, 달서구청, 달서경찰서, 달서우체국, 달서구보건소, 학산공원 등과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와 거리가 멀지 않은 곳에 대구시청 신청사 이전 건립, 내년 개통 예정인 ‘KTX 서대구역’ 등 개발 호재도 품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이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평면을 적용, 채광성 및 통풍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84㎡A의 경우 거실과 침실 등에 설치된 전면 발코니와 우측 발코니를 모두 확장, 실사용 공간을 넓혔다. 주방과 거실이 연결된 맞통풍 구조로 주방은 ‘ㄷ’자 구조, 주방 바로 옆에 펜트리와 발코니를 갖춰 편의성을 높였다,
오피스텔인 84㎡의 경우 3베이 및 3룸 구조를 적용했다.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욕실도 안방 및 공용 등 2곳에 마련한다. 안방 바로 앞에는 다용도실을 설치,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모델하우스는 대구 북구 태평로161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문을 열고 17일부터 방문객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