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여객선사, 설 귀성객 여객 운임 할인
12일까지 인터넷 신청 접수 출향인·8촌이내 친인척 30%
2023-01-09 허영국기자
3년 만에 이어지는 새해 설 명절에 울릉도를 찾을 출향 인사 와 친인척들은 여객선 운임을 30%로 할인받을 수 있다.
여객선 운임 할인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며 할인행사기간은 설 명절(22일) 기준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할인 대상은 귀성객 본인 또는 울릉군에 8촌 이내 친·인척을 두거나 등록기준지가 울릉군으로 돼 있는 출향인(귀성객)이 대상(소아 및 기타해당 요금은 제외)이다.
이번 행사는 포항~울릉 간을 운항하는 2만 톤급 뉴씨다오펄호에만 적용된다.
후포~울릉노선 울릉 썬플라워크루즈와 포항~울릉노선 썬라이즈호는 선박 정기검사 와 점검으로 휴항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울릉크루즈의 할인은 4인 IN실, 6인 IN, SEA실에 한해 30% 운임 할인 혜택을 받는다.
울릉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12일까지 인터넷 신청 접수를 받는다.
할인 혜택을 받고자 하는 출향 인들은 여객선표를 선사 측에 사전 예약, 예매한 뒤 울릉군청 홈페이지에서 귀성객 여객운임 할인 신청을 해야 한다. 홈페이지 상의 할인 신청만으로는 선표예약이 되지 않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주고 가족 과의 만남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할인행사를 하게 됐다”며 “뱃삯할인에 협조해준 울릉크루즈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