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 간담회
2023-03-05 최외문기자
청도군과 청도중학교는 지난 3일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스스로 신체활동과 식습관 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 추진 간담회를 실시했다.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은 청도중학교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과 학부모 사전 동의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범사업은 학생들에게 모바일 밴드를 제공해 앱(APP) 설치, 건강체력 평가(PAPS) 측정, 온라인 사전 건강 설문, 건강행태(운동, 신체활동, 영양, 비만 및 체중조절) 및 건강행태별 건강행동 변화 단계를 통해 건강위험 요인 예방과 자가 건강관리 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보건소 전문인력(코디네이터, 영양사, 운동전문가, 공중보건의사)으로 참여 학생에 대해 사전검사, 온라인서비스, 사후측정 및 만족도조사, 추후관리를 하고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들이 청소년기에 규칙적인 활동으로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 학생들이 모바일 건강관리로 건강위험요인을 예방하고,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 받아 자가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