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이서초, 진로 체험행사 실시
2023-07-20 최외문기자
먼저 이서초 학생들은 체험에 앞서 마술사가 선보이는 화려한 공연을 감상했다. 마술쇼로 끌어올린 흥미를 직접 체험까지 연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쿠키 마술, 엄지 불빛 마술 등 직접 마술을 해 보는 귀한 시간이었다. 재미는 물론이고 마술에 대한 이해도를 쌓아보는 좋은 경험이 됐다.
이어서 아이들은 샌드 아티스트에 도전했다. 샌드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선생님과 함께 모래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과 음악에 맞춰 모래 그림을 표현하는 체험 활동을 했다. 친구들과 아름다운 선율에 맞춰 그 느낌을 모래로 표현해 보았다. 아이들의 여러 감각을 자극하고 감수성을 기르는 기회가 됐다.
이서초 4학년 한 학생은 평소에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화가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샌드 아티스트 체험을 해 보니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직업이 더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다. 그리고 도화지와 붓이 아닌 모래를 활용하여 그림을 그려보니 훨씬 재미가 있어서 앞으로 그림으로 할 수 있는 다른 직업을 더 알아보고 싶다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최영환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어서 교육적으로 의미가 있었으며, 자신의 꿈을 찾는 데에 많은 자극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또한 많은 시도와 실패 속에서 자신 있게 세상을 살아갔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