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 교육청 Wee센터 찾아가는 상담주간 운영 시작

신학기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2023-09-14     허영국기자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2일∼13일 양일간 천부초등학교(이성화 교장)와 울릉초등학교(오정선 교장)를 찾아가 2023학년도 2학기 찾아가는 상담주간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상담주간은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과 위기 학생 조기 발견 과 개입, 학생들 간 소통의 장 마련과 함께 교우관계·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교폭력 예방에 목적을 두고 운영됐다.

Wee센터는 지난 4일, 6일, 7일에 운영된 야간상담을 시작으로 진행된 상담주간은 학생들이 자신과 비슷한 시기에 할 수 있는 고민 사례를 두고 직접 주인공에게 위로의 말을 적어보는 ‘괜찮아, 위(Wee)로 해줄게.’프로그램과 학생들이 자신의 성격을 알고 자신과 타인을 이해할 수 있는 집단 MBTI 성격검사로 이어지기도 했다.

또한 카카오 채널을 새롭게 생성해 이벤트를 진행하며 채널을 알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을 할 수 있는 소통창구도 마련됐다.

울릉 Wee센터는 “앞으로 심리·정서적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울릉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진규 교육장은 “학생들의 고민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표현해보는 시간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밝고 건강한 울릉도의 미래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