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학군 갖춘 ‘대구 범어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견본주택 개관 418가구 중 아파트 143가구 오피스텔 30실 일반분양 나서 9일 특별공급·11일은 1순위 12일 2순위·오피스텔은 13일 도보 2분 거리 도시철도 3호선 2030년 개통 ‘엑스코선’ 4호선 KTX동대구역 등 교통여건 우수 학원가·단지내 명문학군 ‘눈길’ 전통시장·병원 편의시설 갖춰
HDC현대산업개발이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새 아파트를 공급한다.
3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대구 수성구 범어동 620번지 일원에 짓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5일 개관, 본격 분양에 나선다.
범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26층, 4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21㎡ 총 418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37㎡·59㎡ 총 30실 규모다.
이 가운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 84㎡ 143가구 및 오피스텔 30실을 일반 분양한다.
이 단지는 범어우방1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지어진 곳으로 향후 단지 바로 옆 ‘범어 2차 아이파크’ 완공 시 약 100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범어 아이파크는 도보 2분 거리에 도시철도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있는 데다 KTX 동대구역과도 멀지 않아 뛰어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여기에다 오는 2030년 개통을 목표로 건설되는 도시철도 4호선(엑스코선)의 출발역으로 수성구민운동장역이 확정, 향후 더욱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 여건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구의 대치동으로 불리는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우수 학원 인프라에다 단지 인근에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 명문 학군들이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수성시장 및 황금시장 등 전통시장에다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도 단지 인근에 있어 쇼핑이 편리하다. 또 수성구청이 단지 인근으로 확정된 만큼 관공서 이용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에 더해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빼놓을 수 없다.
단지 인근에 대구어린이세상, 범어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범어 아이파크는 조합원 및 일반분양 가구에 상관 없이 내부(창호, 가구, 주방, 욕실 등)를 동일한 고급 마감 자재로 시공해 지어진다. 세계 1위 독일 시스템 창호인 ‘베카 창호’를 비롯해 세계 욕실 브랜드 파워 1위 ‘콜러’의 주방가구 및 욕실용품, 이태리 세라믹타일, 전문가 집단 선호 브랜드 1위 ‘이건 마루’의 광폭 강마루와 중문, 국내 1위 동성사의 개방형 시스템 가구 등 7가지 고급 마감재를 적용한다.
입주민들을 위한 아이파크만의 혜택도 눈길을 끈다. 아파트 가구당 1.76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고, 전 세대 아파트 지하 창고를 제공한다. 발코니 확장을 무상 제공하고, 주방 및 수납공간 확장도 무상(84C 타입)으로 해 준다. 또 고품격 이태리 알타이녹스 싱크볼과 3구 인덕션도 장착한다.
이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해 개방감을 높였고 풍성한 녹음과 잔디가 어우러진 포레스트 가든, 나무 사이 산책로와 숲속 테마의 어린이놀이터 등 자연 친화적 조경 설계로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선사한다.
아울러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스카이라운지, 작은 도서관, 시니어 가든, 어린이집 등 활력을 충전하고 취미생활 및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공간의 제약 없이 집 안팎에서 스마트하게 아이파크만의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적용, 입주민의 주거 생활이 더욱 편리해진다. 안면인식 시스템(공동현관), 차량 통제 시스템,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등 24시간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안심 보안 시스템을 적용하고, 지문 인식 디지털 도어록 및 주차유도 시스템 등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도 갖춘다.
집안 분위기를 결정하는 중요 요소인 조명 시설의 경우 스마트 LED 감성조명 시스템을 통해 조그 다이얼로 색상 변경 및 밝기 조절을 10단계로 자유롭게 할 수 있어 공간마다 입주민 취향에 맞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거실 월패드, 통합스위치, 스마트 스위치(현관) 등도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한껏 끌어올려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시켜 줄 전망이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후분양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오는 10월 중 입주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이달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를 접수하고, 오피스텔은 13일 진행한다.
범어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상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