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계약심의위원회 위촉식 및 심의회!

2024-07-30     이희원기자
영주시는 30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영주시 계약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심의회를 개최했다.

영주시 계약심의위원회는 지방계약법에 따라 입찰 및 계약체결 방법 등에 대한 적절성과 적법성을 심의하는 기구이다. 위원회는 공정한 계약 업무 추진을 위해 관련 분야 교수와 변호사, 건설기술인 등 전문가, 전직 공무원, 건축사(민간위원) 11명을 포함해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시에서 발주하는 추정가격 50억 원 이상 공사, 10억 원 이상 물품, 용역 계약에 대한 입찰참가자 자격 제한, 계약체결 방법 및 낙찰자 결정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진 심의회에서는 4건의 계약심의가 진행됐다.

이날 우태락 위원장 등은 “영주시 주요 사업에 대해 계약 관련된 사항을 결정하는 자리에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거우며 심의 위원회가 민주적이고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박남서 시장은 위촉장을 수여하며 “시민 눈높이에 맞는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심도 있는 심의를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역 내 생산제품 우선구매, 입찰공고 및 낙찰자 통보 시 지역 내 하도급 고용, 장비 사용, 자재 구매를 적극 권고하는 등 지역 업체 수주 확대를 위한 계약행정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