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김천지사, 고객의 날 행사 활동 펼쳐
소통과 배려로 국민과 함께하는 공단 구현에 기여
2024-08-15 유호상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천지사(지사장 민명자)는 지난 12일과 13일 종합민원실 방문고객 대상 ‘청렴하다62(청렴하다육이)’이벤트 행사를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무더운 날씨로 지친 방문고객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고객만족 실천과 청렴 공단 이미지 구축을 위한 행사로 다육이 화분에 청렴문구가 새겨진 스티커와 팻말을 직접 만들어 부착하여 일상 속에서 개인의 청렴 실천 의지를 되새기고자 마련했다.
지사 방문고객에게 국가암검진, 특사경, 담배소송 등에 관한 퀴즈를 풀고 정답자에게 청렴 문구와 고객만족 실천 의지를 새긴 62개의 다육이와 시원한 얼음생수를 선물로 전달했다.
율곡동에 거주하는 이모(40)씨는 “‘퀴즈 풀고 선물 받고 건강보험 알리고’이벤트에 참여해서 직원들이 직접 정성스럽게 준비한 반려식물과 얼음생수에 감동 받았다. 처음 길러보는 다육이가 맑고 상쾌하게 만들어 무더위를 날려 버리는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민명자 지사장은“고객에게는 청렴문화 전파와 화분 받침대 일회용 플라스틱 컵 재활용으로 청렴과 더불어 일상생활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의미도 담고 있으며 ‘더 청렴한 세상, 더 건강한 환경 만들기’참여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