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고운마을 캠핑장 버스킹
2024-08-21 황병철기자
이번 버스킹은 행복의성센터의 청년 연극단체 살아보기 프로그램 예술익는 마을 사업을 통해 의성군과 인연을 맺은 뮤지컬 배우 김지영(가수명 설란)씨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졌다.
고운마을에서는 버스킹을 찾아온 캠핑객과 주민들에게 바비큐와 와인을 제공했으며 하모니카 연주와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여름밤을 수 놓았다.
지난 17일 열린 버스킹 공연은 캠핑객과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지역 내 활기찬 문화 공간 확산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발돋움이 됐다.
고운마을 지윤희 사무장은 “고운마을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낭만 충만한 고운마을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게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목공 체험 등 여러 가지 지역관광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참여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운마을에서는 대구시 초등학생과 의성군 단촌초등학생 60여 명이 함께하는 영어 캠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단촌면 뿐만 아니라 단밀면과 구천면에서도 캠프에 참여해 의성군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한편 고운마을은 영어캠프를 기반으로 오는 10월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문화공연 ‘영어연극 스피치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