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사진봉사단 “어르신들 건강·장수 기원”
덕동문화마을 어르신 30여명 대상 장수·부부·증명 사진 촬영 진행 포항 북구 미용협회 봉사단 협조 1열연공장서 어르신 간식 지원
2024-09-08 김희동기자
이번 촬영은 덕동문화마을보존회 이태동 회장의 요청에 따라 포스코 자매부서(포항제철소 1열연공장)와 사진봉사단, 포항시 북구 미용협회 봉사단의 협조로 이뤄졌다.
봉사단은 아침 일찍 덕동마을에 도착해 마을회관에 촬영 장비를 설치하고, 미용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어르신들을 꾸며 드린 후, 한복이나 양복으로 갈아입힌 후 장수사진을 정성껏 촬영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집에서 직접 촬영을 진행하며 사진을 찍었다. 또한, 마을회관에서는 부부 사진과 증명/여권사진도 함께 촬영했다.
1열연공장은 어르신들에게 건강음료와 간식을 전달하며, 촬영 후에는 풀피리 연주와 가수의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덕동문화마을 이동환 이장은 “포스코의 따뜻한 지역사랑에 감사하며, 장수사진 촬영과 간식 지원이 큰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에서 사진봉사단은 22명의 어르신과 5쌍의 부부 사진을 촬영했으며, 보정과 액자 작업 후 약 1개월 내에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포항제철소 사진봉사단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45회에 걸쳐 장수사진을 촬영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