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지 가득 채운 동심으로 바라본 울릉도

전국 초등학생·어린이 대상 울릉도 그리기 공모전 개최 고학년부 대상 백지인 학생 저학년부 장아연 각각 수상

2024-10-22     허영국기자
아름다운 울릉도의 자연경관과 생태, 역사, 전설과 신화, 울릉도의 미래모습 등을 주제로 열린 울릉도 그리기 전국공모전 수상자가 발표됐다.

울릉우산문화재단은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전국 울릉도 그리기 그림을 공모한 후 주제 적합성, 창의성, 표현성, 안성도 순으로 점수가 높은 그림으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회는 전국의 초등학생이거나 초등학생 나이면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나눠, 대상은 고학년 저학년 각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을 각각 선정했다.

이와함께 울릉교육장상과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상,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장상, 울릉크루즈상, 울릉사랑상 대상자도 나왔다.

수상자 고학년 대상은 백지인(울릉 남양초등학교 5학년)이 출품한 ‘울릉도와 아름다운 동백꽃’, 저학년 대상은 장아연(구미 양포초등 1학년)의 ‘사랑해요 울릉도’가 각각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고학년부 황보다율(울릉 남양초등 4학년)의 ’아름다운 울릉도 바다’, 최소은(서울중화초 5학년)의 ’해중전망대에서 만든 추억’, 최유니(포항제철초 6학년)의 ’독도는 우리 땅’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저학년부는 최 유(울릉초등 1학년)의 ‘고마운 해양경찰’ , 고나훈(울릉 남양초 1학년)의 ‘울릉도 오징어를 잡아라’, 손태현(대구화원초)의 ‘울릉도의 생명 멸종위기 새들의 이야기’가 뽑혔다.

이번에 수상한 그림들은 22일부터 경북도 교육청문화원에서 전시된다. 주최측은 입상자 20여 명을 선정해 △‘울릉도 이야기 그림 속으로’ 행사. △울릉도투어가 진행된다. △ 울릉크루즈 선상전시회도 열린다.

울릉도투어와 울릉크루즈 선상전시회 참여를 원하는 입상자 전원에게는 행사 참가비 전액을 주최 측에서 제공한다. 참여 와 동행을 원하는 부모, 가족, 교사는 주최측과 상의해 자비(실비)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전국 울릉도 그리기 행사는 경북도 교육청문화원,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 울릉크루즈(주), 리조트 라페루즈에서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