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엠알오, 독서경영 우수직장 선정

여가친화인증기업과 함께 2년 연속으로 선정 ‘눈길’ 취약층 도서 나눔활동 호평

2024-11-17     김희동기자
디에스엠알오(대표이사 진대용)는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및 여가친화인증기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 문화를 장려하고 독서 친화적 환경을 조성한 기업에 문체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 및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독서문화 확산에 공헌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경영진의 리더십, 독서경영 인프라 및 추진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한다.

디에스엠알오는 도서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사회 도서 나눔 활동 및 사내 독서공간 조성 등 자율적인 독서 문화 조성을 위해 독서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고 밝혔다.

특히, 도서 나눔활동을 통해 발생된 수익금은 전액 지역에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기부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하고 여가친화경영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여가친화인증제도’는 소속 근로자가 일과 삶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모범적인 여가친화 기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진대용 대표는 “직원들이 자유롭게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업무 환경과 독서를 통해 직원들 개인의 역량이 강화 돼 회사가 성장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회사의 기본적인 복지며 경영 방침이다” 며 “앞으로 회사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