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첫 학생체험 여행 상품
  • 황병철기자
경북 첫 학생체험 여행 상품
  • 황병철기자
  • 승인 2019.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 대구조달청과 MOU
역사·추억·나눔여행 3개 코스
개발 등록… 내년 본격 판매
군위군과 대구지방조달청이 경북도에서는 처음으로 초·중·고학생들의 체험 여행을 위한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여행’ 체험 여행상품 MOU를 체결하고 내년부터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 후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16일 오전 11시 군위군청 회의실에서 군위군에서는 김기덕 부군수와 변예지 문화관광과장, 박용덕 관광마케팅 담당이 참석하고 대구지방조달청에서는 박준훈 청장과 배철규 자재구매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군-대구지방조달청의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기덕 부군수는 “대구와 인근에 있는 군위군이 학생들의 체험 여행 상품을 개발해 상품으로 내놓음으로써 지역관광의 활성화는 물론 지역관광경제활성화에도 큰 활성화가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박준훈 대구지방도달청정은 “군위군이 다른 지방자치단체보다 앞장서 좋은 체험여행상품을 개발해 소개함으로써 군위군의 관광이미지 제고는 물론 학생들에게 멋진 여행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고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군위군에서 내놓은 학생체험여행상품은 삼국유사 역사여행과 그때 그 시절 추억여행, 김수환추기경 사랑과나눔여행 3개 코스로 개발해 등록했다.

코스별로 살펴보면 △삼국유사 역사여행은 군위삼존석굴-예주가(체험)-한밤돌담마을-인각사-군위전투전승기념 공원으로 돼있다. △그때 그 시절 추억여행은 경북대 자연사박물관-화본역-엄마아빠어렸을적에(체험)-군위삼존석굴 코스다. 마지막으로 △김수환추기경 사랑과나눔여행 코스는 경북대 자역사박물관-효령 고지바위권역마을(체험)-사라온이야기마을-김수환추기경 사랑과나눔공원 코스다.

군위군과 대구지방조달청은 내년 새학기 전 대구시 초중고 학교장을 군위군으로 초청해 학생체험 여행상품에 대한 홍보에 들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