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추석연휴 방역 비상진료 체계 가동
  • 김우섭기자
경북도, 추석연휴 방역 비상진료 체계 가동
  • 김우섭기자
  • 승인 2021.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비상연락체계 유지
선별진료소·전담병원 등 운영
경북도는 추석연휴 기간 코로나19 확산과 의료기관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방역 비상진료 체계를 가동한다.

도와 시군 보건소에 방역 비상진료대책반을 편성해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연휴 기간에도 코로나19 진단검사와 확진자 입원치료에 차질이 없도록 선별진료소, 감염병전담병원, 생활치료센터를 정상 운영한다.

법정 감염병 발생상황에 대한 지속적 감시와 신속한 대처를 위해 감염병 표본감시 의료기관 129개소도 운영할 방침이다.

도는 응급환자 발생 및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도민과 귀성객들의 진료 불편 해소를 위한 비상진료대책도 마련한다.

이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등 37개소는 24시간 비상진료가 가능하도록 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문 여는 병의원 747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745개소를 운영 한다.

또한 다수 인명피해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재난거점병원인 권역응급의료센터 3개소에 의료지원팀을 구성 진료체계를 가동하고, 닥터헬기도 상시 출동대비 태세를 갖춰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과 치료를 돕는다.

김진현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추석 연휴기간 이동량 급증으로 코로나19의 추가확산과 새로운 유행을 촉발 할 가능성이 높다”며 “개인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와 고향 출발 전에는 예방접종과 진단검사, 복귀 후에는 진단검사를 꼭 받아 주실 것”을 당부했다.

연휴 기간에 문 여는 병의원 현황이나 약국에 대한 정보는 보건복지상담센터(129), 119안전신고센터(119), 경북도 및 시군 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앱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