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프로젝트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 정운홍기자
안동대,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프로젝트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 정운홍기자
  • 승인 2021.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117명 배출 90%이상 취업률 달성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프로젝트’ 4차년도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립안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하는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프로젝트’ 4차년도 교육을 마치고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4차년도 사업으로는 ‘프로젝트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SW개발자 과정’과 ‘프로젝트 기반의 머신러닝 SW개발자 과정’을 운영했다. 2018년도부터 이 사업을 한국품질재단과 함께 공동 운영해 지난해까지 수료자 총 117명을 배출했다.

특히 매년 45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90%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우수 사례로 알려지고 있다.

올해도 총 49명 학생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해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960시간의 집중 교육을 받았으며 전원 수료하게 돼 100%의 수료율을 달성했다.


한편 이날 성과 발표회에서 ‘스마트팩토리 SW개발자 과정’에 참여한 커피프린스팀이 ‘ROS 자율주행 및 라이다센스를 이용한 자동 서빙로봇’이라는 주제로, ‘머신러닝 SW개발자 과정’에 참여한 ZABA팀이 ‘헬스트레이닝 플랫폼개발’이라는 주제로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오는 11월 한국품질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프로젝트 평가대회에 참가해 20개 팀의 타 지역 청년들과 경쟁하게 된다.

안동대 권순태 총장은 “올해의 성공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지역 인재들에게 실무맞춤형 교육을 더욱 확장해 청년 취업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