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명소 가득한 경북으로 봄 나들이 떠나요”
  • 김우섭기자
“숨은 명소 가득한 경북으로 봄 나들이 떠나요”
  • 김우섭기자
  • 승인 2022.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 테마로
SNS 활용 온라인이벤트 실시
지역 인기카페 등 핫플레이스
걷기좋은 관광지 등 인증하면
특산품 랜덤박스 등 경품 지급

경북도는 16일부터 석 달 간 지역 관광지를 여행하고 개인 SNS에 소개 인증하는 ‘경북, 어디까지 해봤니’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는 최근 방역체계 완화와 봄철 관광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비대면 안심관광을 통한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을 테마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그 첫 이벤트는 ‘경북, 어디까지 걸어봤니 - 경북 런투어’이다.

지역 관광지에 가서 걷기(달리기)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3km이상 달리거나 혹은 30분 이상 걸으면서 본인의 SNS계정에 여행지를 소개하고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카카오스토리 등.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영덕 블루로드, 소백산 자락길, 문경새재 등 유명 관광지도 좋고 호젓한 강변길도 좋다.

경북 런투어는 16일부터 5월 17일까지(63일간) 진행되며, 한 달에 한번 인기 SNS를 뽑아 건강투어답게 스마트워치, 건강 특산품 랜덤박스 등 푸짐한 경품과 사은품을 지급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경북, 어디까지 앉아봤니 - 경북 체어투어’이다. 도내 뷰 맛집이나 나만 아는 한적한 곳에서 경치를 감상하며 한참 ‘멍 때리기’ 좋은 여행이다. 체어투어는 이름답게 접이식 간이의자를 들고 가도 좋고, 손수건 혹은 신문지 한 장 깔아도 나만 편하고 치유하면 족하다.


체어투어 또한 본인이 어디 있는지 경북의 숨겨진 명소를 소개하고 잘 나온 인생사진 한 장 SNS에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SNS에서 유행하는 핫플레이스도 좋고 앞산 약수터도 좋다. 평소 나만 알고 있던 아지트가 좀 유명해지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멋진 풍경은 여럿이 같이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끝으로, ‘경북, 어디까지 마셔봤니 - 경북 텀블러투어’가 이어진다.

텀블러를 들고 지역에 있는 카페에 들러 커피(차)를 마시고 멋진 카페 뷰와 함께 인증사진을 SNS에 올리면 이번 투어도 참여 끝. 환경을 생각해 일회용품을 쓰지 않는 친환경 투어인 만큼 개인 ‘텀블러’를 꼭 가지고 가야 한다.

경북 텀블러투어는 내달 11일부터 6월 13일까지(63일간) 진행되며, SNS 게시글 중 인기가 많은 참여자에게는 고급 커피머신과 모카포트, 핸드드립세트 등 커피용품을 상품으로 지급하고 참여자 모두에게는 모바일 커피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카페 세 곳을 ‘최애카페’로 선정 홍보할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벤트 SNS를 통해 경북의 관광명소와 숨은 관광지가 더 많이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개인 SNS에 이벤트별로 주어지는 필수 해시태그(#경북여행, #경북런 등)와 함께 여행사진을 게시 후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참여인증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