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재선 도전 공식화
  • 김무진기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재선 도전 공식화
  • 김무진기자
  • 승인 2022.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간 축적한 경험 바탕으로
시대·세대·정책·지구촌 변화
담는 혁신 교육정책 펼치겠다”
엄창옥 경북대 교수와 2파전
강은희<사진> 대구시교육감이 재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강 교육감은 11일 대구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4년 동안 교육 가족과 함께 일궈낸 성과와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구교육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겠다”며 6·1 지방선거 대구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아이 중심, 교실 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을 만들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교육 시스템의 변화가 시급하며, 교육은 혁신과 창의의 중심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4년간 대구의 아이들을 더 자세히, 더 오래 보고, 모든 아이들을 다 품어 아이들 한명 한명이 꿈꾸는 다양한 행복을 찾아주겠다”며 “시대 변화, 세대 변화, 정책 변화, 지구촌 변화를 담는 교육정책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강 교육감은 지난 4년간의 주요 성과로 △IB 프로그램 도입으로 공교육 혁신 주도 △무상급식, 고교 무상교육, 무상교복 지급 완수 △다양한 학교와 기관 신설로 교육 다양성 보장 △미래형 학교공간 조성 △학교자율문화 정착 등을 꼽았다.

그는 마지막으로 “IB 프로그램, 글로벌 경제 교육, 지역 대학과 연계한 교육 강화 등을 통해 지역에서 글로벌 인재를 기르는 데 더 큰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 교육감은 12~13일 중 대구교육감 후보로 등록한 뒤 공약 발표 등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같은 날 오후 진보 성향의 엄창옥 경북대 경제통상학부 교수도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공식 선언함에 따라 대구교육감 선거는 현 강은희 교육감 및 엄 교수의 양자 대결로 치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