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발전·지역사회 기풍 진작 적극 기여
  • 황병철기자
의성 발전·지역사회 기풍 진작 적극 기여
  • 황병철기자
  • 승인 2022.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郡, 올해 자랑스런 군민상 선정
사회·문화체육·경제·봉사 부문
정상영·신용우·유춘근·김해석씨
내달 7일 군민의 날 시상 예정

의성군은 군민의 날을 앞두고 ‘제29회 자랑스런 군민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27일 군에 따르면 각 읍·면이나 지역 단체에서 추천받은 4개 부문(지역사회발전1·문화체육2·산업경제1·봉사효행1) 5명의 후보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군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기풍을 진작시키는데 공적이 뚜렷한 4명(정상영, 신용우, 유춘근, 김해석)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역사회발전부문 정상영 수상자는 경북도 향교재단 이사장과 의성군 유림단체협의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전통문화 계승발전에 기여하고 충효교실, 전통문화 예절교육으로 유교와 효의 문화를 전승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부문 신용우 수상자는 의성군 체육회장으로 각종 체육대회 개최 지원 및 군민 체육활동 관심도 제고에 힘썼으며, 군민 체력증진을 위한 생활체육활동 등에 역할을 했다.
 

산업경제발전부문 유춘근 수상자는 우일농산 대표로 의성군 마늘 품목의 전문화와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했으며 지역농산물 고부가가치 실현 및 마케팅 확대 등을 통해 의성군의 경제 활성화 발전 선도적 역할을 하여 공로를 인정받았다.
 

봉사효행 부문의 김해석 수상자는 새마을지도자 의성읍협의회장으로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돌보는 등 자발적 공동체 형성에 크게 이바지했다.
 

한편 군은 오는 10월 7일 군민의 날 행사 시 그간의 공적 소개와 함께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