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이상 영업한 식당 방문
개인 SNS에 콘텐츠 업로드
내달까지 참가페이지서 응모
11월 중 총 30개 수상작 발표
개인 SNS에 콘텐츠 업로드
내달까지 참가페이지서 응모
11월 중 총 30개 수상작 발표
대구 서구가 지역 내 뛰어난 노포 맛집 발굴에 나섰다.
19일 서구에 따르면 오는 10월 31일까지 ‘노포 맛집 SNS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노포 맛집은 15년 이상 영업 중인 식당으로 대를 이어 전통을 물려받아 이어가는 업소다.
‘너만의 서구 찐맛집을 알려줘’를 주제로 열리는 공모전은 지역과 나이 제한 없이 서구지역 노포 맛집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유튜브 영상 및 쇼츠(shorts), 인스타그램 릴스의 동영상 부문 △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의 포스팅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서구 노포 맛집을 방문한 뒤 관련 콘텐츠를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 대구 서구 맛집 사이트 공모전 참가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중 총 30개의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동영상 부문 최우수 작품 100만원, 포스팅 부문 최우수 작품 50만원 등 총 5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들은 서구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소개되며, 구에서 제작하는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한 각종 홍보 자료로도 활용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지역 노포 맛집의 이야기를 담은 참신한 홍보 콘텐츠가 제작·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