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체전’ 화합과 축제의 場 만든다
  • 모용복선임기자
‘경북도민체전’ 화합과 축제의 場 만든다
  • 모용복선임기자
  • 승인 2022.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체전 조직위원회 발대식
위원장에 이강덕 포항시장
국회의원·유관기관 등 구성
시민동참 유도·봉사 등 만전
포항시는 지난 30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지난 30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지난 30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조직위원회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조직위원장으로 해서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기관 및 체육·사회단체장 등 210명의 조직위원으로 구성되며, 경북도민체육대회에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 교통·안전·자원봉사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 협력을 이끌어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300만 경북도민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면서 코로나 이후 2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도민체전을 23개 시군의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만들 것을 다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100여 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조직위원회 위원들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이번 도민체전이 12년 만에 포항에서 개최되는 만큼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12년 만에 올해 포항에서 열리는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환동해 포항의 꿈, 경북에서 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7월 15~18일까지 포항종합운동장 및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경기가 진행되며, 23개 시군 선수단 및 임원 1만1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