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 모집… 입문교육
교육형실습·경영형실습 3과정
상주시(이건희 스마트밸리운영과장)는 31일까지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스마트팜 창농 꿈이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2년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을 모집한다.보육센터 교육생 모집… 입문교육
교육형실습·경영형실습 3과정
이번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에서 만 39세 이하의(주민등록상 82.1.1.~‘04.12.31.)출생자로써 스마트팜 영농기술을 배우고자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인원은 52명으로, 신청방법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팜코리아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스마트팜교육·보육사업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6.2.~6.10.)→서류심사(6.20.~7.1.)→면접심사(7.12.~7.22.)의 과정을 거쳐 7월29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로 선발된 교육생은 오는 8월 농정원에서 주관하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사전설명회 등을 거쳐 경북상주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보육센터에서 입문교육, 교육형실습, 경영형실습의 3단계로 총 20개월의 교육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른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팜코리아에 게시된 교육생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농정원이나 상주시 스마트밸리운영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