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추억속의 영주사진 공모전 개최
  • 이희원기자
영주시, 추억속의 영주사진 공모전 개최
  • 이희원기자
  • 승인 2022.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하망동 1980~1990년대 조흥은행 (현)신한은행 인근 모습
영주시는 18일부터 다음달 18일 까지 ‘추억속의 영주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주에서 찍은 과거 촬영한 사진을 수집해 기록사진으로 보존하고, 향후 관광홍보 마케팅 등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모전 참여는 2012년 이전 영주 명소(△소백산 △부석사 △소수서원 △무섬마을 △관사골 △장수조이월드 등) 및 대표축제(△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 △영주소백산철쭉제 △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 △영주사과축제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에서 찍은 추억이 담긴 사진을 촬영장소, 일자, 사진 속 추억 등 간략한 내용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단, 과거사진을 현대에 재현한 리마인드 사진의 경우 가점을 부여하며, 이 경우 과거의 사진과 현재의 사진 모두 출품해야 한다.

과거사진의 기준은 촬영일자가 지난 2012년 12월 31일 이전인 사진으로 현재의 모습과 현저히 다른 시간적 흐름을 짐작할 수 있는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흑백이나 칼라사진, 디지털 사진 등 모두 응모 가능하며, 디지털 사진의 경우 짧은 축 2000픽셀 이상의 원본사진(파일)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필름사진(필름스캔본, 인화본 등)은 크고 선명한 사진을 제출해야 한다.

이미 인화된 사진의 경우 짧은축 2000픽셀 이상의 고화질로 스캔하여 제출해야 하며, 해상도가 현저히 낮거나 크기가 7.62cm×10.16cm미만의 사진인 경우 심사과정에서 감점이 될 수 있다.

응모대상은 일반인 누구나(지역 및 내, 외국인 제한없음)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방법은 영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수집 동의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쳐 9월 중 발표되며 △대상 1명(팀) 100만원 △최우수상 2명(팀) 50만원 △우수상 4명(팀) 20만원 △입선 20명(팀) 5만원 상당의 영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