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만화애니메이션전공 양주리 학생 동상 수상
지난 1일 울진매화초등학교 특설무대에서 [제1회 울진웹툰영화제 및 웹툰 공모전] 시상식에 대구예술대학교 영상/만화애니메이션전공의 양주리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였다.
웹툰원작 영화상영과 이현세 벽화거리 탐방, 벽화참여, 축하공연, 감성캠핑 등의 행사와 더불어 1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수상한 15인의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심사위원으로는 웹툰원작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장철수 감독’과 만화인 협회소속 웹툰작가 등 영화와 웹툰표현의 장점을 고루 겸비한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카카오페이지 ‘자본주의가 낳은 괴물’의 ‘조아진 작가’와 웹툰작가 겸 만화교육자로 활동하는 ‘최인수 작가’(필명 하마탱) 등 현업작가의 수상 등 15인의 수상자 중에서 프로작가가 다수 포진해있기에 동상의 의미가 특별했다.
수상한 양주리 학생은 ‘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들이 공모전으로 연결되어 매우 기쁘다. 지도해주신 교수님과 함께 축하해주신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구예술대학교는 예술특화 대학으로서 올해 애니웹툰학부, 디자인학부, 예체능학부로 나누어 미술, 음악, 체육계열의 우수한 학생을 선발 및 지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