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캠핑 즐기고픈 캠퍼들, 울릉도 나리분지로 모여라”
  • 허영국기자
“겨울캠핑 즐기고픈 캠퍼들, 울릉도 나리분지로 모여라”
  • 허영국기자
  • 승인 2022.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글로텍·울릉크루즈
내년 1월 10일~2월 28일
‘울라 윈터 피크닉’ 팡파르
체험 프로그램·이벤트 다채
크루즈 등 대형 여객선 취항
맞춰 겨울 관광 활성화 도모
코오롱글로텍·울릉크루즈,가 ‘2023 울라 윈터 피크닉’ 개최를 위해 마련한 울릉도 고릴라 울라 홍보안(코오롱 글루텍 제공)
울릉도 나리분지 일원에서 야영에 필요한 겨울등산 장비를 등에 지고 떠나는 여행.캠핑, 백패킹 마니아를 위한 겨울 눈꽃 축제가 50일간 이어진다.

울릉군 북면 추산리 일대에 조성한 힐링스테이KOSMOS 리조트(이하 코스모스)를 운영하는 코오롱글로텍(김영범 대표 )이 울릉크루즈 여객선사(조현덕 대표)와 공동으로 눈이 많이 내리는 울릉도의 특성을 살린 겨울 눈 축제 준비에 나섰다.

이들은 내년 1월 10일∼2월 28일까지 겨울왕국 울릉도 나리분지에서 ‘2023 울라 윈터 피크닉’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울라 윈터 피크닉’은 전국 최고 적설량을 자랑하는 울릉도에서 아름다운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겨울 눈꽃 축제로 울릉도 유일 화산분화구 평지인 나리분지에서 캠핑과 백패킹을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행사에서는 울릉도 대표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ULLA)’의 높이 17m 초대형 아트 벌룬과 조형물등이 은빛 설원에 설치된다.

주변에는 코오롱 스포츠의 텐트와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캠핑 존과 감성 캠핑을 경험할 수 있는 이글루 존이 마련된다. 코오롱 스포츠의 캠핑 장비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누구나 무료로 겨울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눈이 많이 내리는 울릉도 특성을 활용한 스노우슈즈 체험, 노르딕스키, 겨울왕국 말썰매 와 승마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색다른 울릉도의 겨울을 경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사전 현장 예약으로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이용료가 발생한다.

이번 행사에는 참여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울릉크루즈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천부항에서 나리분지까지 행사 기간 내 상시 운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눈축제는 공청회를 거쳐 나리분지 주민들의 동의와 협조를 받아 정성을 다해 준비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번 행사 체험부터 울릉도 관광까지 가능한 체험단 은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고 안내했다.

체험단에서 선발된 40팀에게는 왕복 배편을 비롯해 울릉도 아웃도어 미션 게임 ‘울릉도 시그널’ 이용권, 울라 윈터 피크닉 전용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코오롱글로텍 관계자는 “많은 눈과 높은 파도로 겨울이 아름다운 울릉도가 여객선 결항등으로 ‘겨울에 가기 힘든 오지의섬 ’으로 인식됐다.”며 “하지만 울릉크루즈와 같은 대형 여객선 취항으로 결항과 멀미 등 불리한 여행 조건이 개선된 상황에서 준비된 이번 겨울 눈꽃 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울릉도의 진정한 겨울 매력을 마음껏 느끼고 가시라”고 전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울라 공식 인스타그램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