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아이누리 장남감, 우리 아이 성장에 맞는 장난감 마음껏 대여해요
  • 김형식기자
구미시 아이누리 장남감, 우리 아이 성장에 맞는 장난감 마음껏 대여해요
  • 김형식기자
  • 승인 2022.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값비싼 장난감과 육아용품을 연회비 2만원으로 마음껏 빌려 쓸 수 있는 곳이 있다.

경북도와 구미시가 지원하고 구미YMCA가 운영하는 구미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이 바로 그 곳이다.

구미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영유아의 놀이활동을 촉진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0년 11월 경상북도 내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중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연회비 2만원으로 회원가입 후 아이의 성장발달단계에 맞는 다양한 장난감 뿐만 아니라 육아용품, 유아도서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 양육비용 절감은 물론, 영유아에게 다양한 양질의 장난감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육아지원 기능강화에 큰 역할을 하며 영유아 부모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행복한 엄마학교, 부모놀이교육, 아동놀이체험, 장난감 놀이 가이드북 발행 등 다양한 교육·문화·놀이프로그램 및 가족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아동성장환경 및 가족문화 조성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구미시에 주소를 두거나 구미시 소재 직장에 근무하는 7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록 장애인, 2자녀 이상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은 연회비가 무료다.

특히 반납된 장난감은 우선 1차로 유아전용 소독액으로 깨끗하게 세척·소독한 후 2차로 UV살균소독기에서 소독·살균을 거쳐 대여된다. 어린 영유아들이 사용하는 장난감인 만큼 철저하게 위생관리를 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구미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앞으로도 영유아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건강한 아동성장환경 조성과 육아지원을 위해 장난감도서관 운영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