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금오공대 학생들, SW전문인재양성사업 프로젝트 발표회 ‘최우수상’
  • 김형식기자
국립금오공대 학생들, SW전문인재양성사업 프로젝트 발표회 ‘최우수상’
  • 김형식기자
  • 승인 2023.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금오공대 학생들, SW전문인재양성사업 프로젝트 발표회 ‘최우수상’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학생들이 2023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의 ‘제1회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최우수상 시상식

1등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은 컴퓨터공학과 4학년 김준용, 나재현, 박준식, 신예찬으로 구성된 ‘테이큰’팀의 ‘시계열 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공장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이들의 아이디어는 공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시각화함으로써 문제 발생 시, 시공간적 한계를 극복하여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NeighborFood’팀(백지원, 신승미, 이혜원, 전민규, 천예진)의 ‘음식 같이 주문하기 앱’이 선정됐다. 함께 배달 주문을 할 사람들을 모집하여 배달 횟수를 줄임으로써 비용절감과 함께 환경까지 보호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장려상은 두 팀이다. 국내 재생에너지 발전 현황을 시각화 해 발전에 유리한 위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코로케이션팀(박민혁, 박영빈, 이도은, 전우재, 조우성)의 ‘GIS 기반 국내 재생 에너지 모니터링’과, F5팀(안은비, 이예림, 하수민, 현용재, 홍성윤)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장애인 구직 시스템_Workable’이 선정됐다.

SW전문인재양성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으로 대학이 기업과 함께 현장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공동 설계하고, 기업 주도의 집중교육을 통해 산업체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행된 사업이다.

지난 6월 9일 김천ICT이노베이션센터에서 열린 발표회는 사업 참여 대학(금오공대, 대구가톨릭대, 안동대, 경일대)의 2기 프로젝트 수료식과 팀 프로젝트 결과물 공유 및 평가를 위해 마련됐다. 포항TP 경북SW진흥본부와 참여대학 및 참여기업(이티에듀, 범일정보, 유라클, 휴비즈아이씨티)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시상 단체사진

금오공대의 SW전문인재양성사업 책임자인 윤현주 미래교육혁신본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기 교육생들도 다양한 아이디어로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성과물들을 창출했다”며, “앞으로도 SW 현장수요에 부응하고 관련 웹 개발 실무 능력도 뛰어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