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파크골프 전문화·대중화 도모
경북전문대학교는 지난 19일 (사)대한파크골프협회와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파크골프 전문화·대중화 도모
이번 협약식은 대학과 파크골프협회 간 최초로 이뤄지는 협약으로써 행사에는 경전 최재혁 총장, (사)대한파크골프협회 관계자 약 14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양 기관 연계체계 확립 △대외 교류 시 상호 홍보를 통한 위상 제고 △관련학과 재학생의 교육실습 및 견학 제공 △양 기관의 인적 자원에 대한 상호교류 및 정보교류 실시 △기타 양 기관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재혁 총장은 “파크골프는 세대와 연령을 초월한 생활체육으로 그 규모가 급격히 확대되고 있어 관련 기관 간 협력이 중요하다”며 “경전은 협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교육환경과 전문 교육을 통해 파크골프 지도자 및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금용 골프협회 회장은 “경북전문대학교와의 협약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영주시가 파크골프 중심지로 자리잡기를 바라며, 파크골프의 전문화와 대중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전은 ‘힐링스포츠경영학과’를 신설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힐링스포츠경영학과에서는 각종 대회 참가 지원, 파크골프교육지도사 등 스포츠 관련 자격증 취득 및 전문지도자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과목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