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평생학습박람회-2024 청도 성료
  • 최외문기자
경북 평생학습박람회-2024 청도 성료
  • 최외문기자
  • 승인 2024.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 시군 100여개 단체 참여
역대 가장 많은 체험부스 운영
각종 전시·인기 강연 등 진행
청도군은 지난 11일 개막한 ‘제11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2024청도’가 13일 폐막식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경북도 22개 시군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수십만 명의 관광객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받았다.

3일 동안 경북도 22개 시 군을 포함해 약 100여 개의 단체가 참여한 제11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는 역대 박람회 중 가장 많은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각종 전시와 인기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야외공연장에서는 성공적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문화예술화합 프린지 한마당, 경상북도 동아리경연대회 등 평생학습만의 특별한 무대와 3일간의 성과를 돌아보는 폐막식으로 진행됐다.

강연으로는 90만 인기 유튜버 ‘1분 과학’과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와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청도국민체육센터 테니스장(클레이코트, 하드코트)에는 22개 시 군의 홍보체험관을 운영하여 특색있는 지역홍보를 비롯하여 AR체험, 가죽지갑만들기, 레이저 각인 등의 체험으로 운영했으며, 과학체험존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술인 AI와 인공지능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모션 인식댄스와 로봇 축구 등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평생학습 동아리 작품 전시부스를 운영해 경상북도 내 평생교육의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유했다.

야외 전시체험 부스 ‘빛나는 청도’에서는 어린이 영어체험부스와 도내 평생학습기관·동아리 21개 부스의 평생학습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기관홍보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였다. 그 외에도 청도국민체육센터 일원에서는 유명한 캐릭터를 볼 수 있는 코스프레와 마술공연, 사진으로 박람회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를 통해 경북도민과 청도군민이 평생학습으로 하나됨을 느꼈고, 평생교육의 미래 가치는 더욱 커질 것”이라며 “청도군 평생학습도시 지정 10주년을 맞아 박람회를 개최하며 경북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평생교육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희망찬 평생학습 행복공동체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