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경북 평생학습박람회서 다양한 홍보활동 ‘호응’
  • 기인서기자
영천시, 경북 평생학습박람회서 다양한 홍보활동 ‘호응’
  • 기인서기자
  • 승인 2024.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활용한 시화쓰기 홍보체험관 ‘관심집중’
어르신 골든벨·평생학습동아리 등 수상
평생학습 박람회에 어르신안전골든벨 대회에 출전한 어르신들이 단체전 최우수상과 개인전 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천시 평생학습관(관장 김미희)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청도 국민체육센터 일원에서 열린 제11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서 다양한 홍보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도 관내 22개 시·군의 다양한 평생학습을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나눔-연결-성장의 장으로 경북 평생학습의 공감대 형성 및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시군과 교육청, 도서관, 관련기관·단체 등이 참여해 시군홍보체험관, 작품전시, 학습동아리 발표, 어르신 골든벨대회, 성인문해 시화전 등 우수사례발굴과 학습자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시는 4차 산업에 따른 AI를 활용한 시화쓰기로 홍보체험관을 운영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내 작품 건강한 먹거리가 되다’라는 주제의 농산물 가공창업 과정을 소개해 영천에 대한 관심을 불렀다.

한편 시군을 대표하는 20개 평생학습동아리들의 갈고닦은 솜씨를 평가한 경연대회에 영천 청소년 국악 관현악단원 20명이 출전해 인기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도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가 주관한 70세 이상 어르신 안전골든벨 대회에 선수 4명이 출전해 단체전 최우수상과 개인전 우수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김미희 관장은 “평생학습에 대한 영천시민들의 높은 관심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영천시민 모두가 평생 학습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