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적 거버넌스 체계 구축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 11일 평보관 209호에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와 협력적 거버넌스 체계구축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은경 동국대와 유아교육과 학과장, 천향숙 포항대 유아교육과 학과장, 최효정 교수, 박지영 교수 등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원양성기관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다양한 인적·물적 교류 협력 등 상호협력 분야를 협의하고 유아교육 분야의 우수인력 양성과 교육 지원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천향숙 학과장은 “지역 내 인접 대학의 유아교육과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유아교육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책임감을 공동 분담하며 상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대 유아교육과는 지금까지 지역 내 우수 영유아 교육기관과 현장성 높은 교육공동체를 구축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우수 교원 양성을 위해 대외 협력체계 구축을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교육 통합 발전에 보다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