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8일까지 방문·우편접수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예술감독 김유환)이 2020년 상반기 신규단원을 오는 24~28일까지 모집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구지역 거주 학생이면 응시 가능하며, 홈스쿨링 학생은 최종학력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단, 2020년 2월 기준으로 초등학교 2학년은 응시 할 수 없다.
전형방법은 1차 실기와 2차 면접으로 진행되며, 실기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실시한다.
초등학생은 지정곡 중 한 곡을 선택 할 수 있다. 초등학생 실기 지정곡은 △아빠의 자리 (오희섭 곡) △내 마음의 수채화 (2016 KBS 창작동요대회 대상, 서옥선 곡) △불란지 (김영민 곡) △어린왕자 이야기(2010 노을동요제 대상, 김영민 곡) △도라지 꽃 (제20회 MBC 창작동요제 입상, 석광희 곡) △노을지는 강가에서 (제3회 KBS창작동요제 입상, 김봉학 곡)
중·고등학생은 한국, 독일, 이태리 가곡 중 한 곡을 선택가능하며, 실용음악 응시자는 자유곡을 준비하면 된다.
초·중·고등학생 공통 실기전형으로 애국가 1절 암보 연주 및 청음과 시창이 있다. 시창은 계명창 또는 ‘아’로 부르면 된다.
실기전형 시 주의 사항으로는 응시자 전원 개인악보를 지참해야 하고, 모든 곡은 원래 조(Key)로만 연주해야 한다.
응시자는 실기전형일인 오는 29일 오후 1시까지 전형장소에 도착해야 하고 개인반주자의 동반은 금지 된다.
김유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재능 있고 성실한 학생들의 많은 응시를 바란다”며 “더욱 아름답고 잘 어우러진 소리로 대구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비상임단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는 첨부된 파일과 함께 다운로드 하거나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서 직접 수령 및 접수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