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마을결합혁신학교장, 교육역량 강화 위해 포항으로
  • 모용복선임기자
서울시교육청 마을결합혁신학교장, 교육역량 강화 위해 포항으로
  • 모용복선임기자
  • 승인 2022.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숍… 기계 봉좌마을·포항TP
포스텍·체인지업그라운드 견학
포항시가 13일 서울특별시교육청 마을결합혁신학교 학교장 워크숍을 갖고 있다.
포항시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마을결합혁신학교 학교장 등 30여 명이 지난 13일 포항을 방문해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포항 지역 마을교육자원과 첨단산업 R&D기관 탐방을 통해 교육활동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포항시와의 혁신교육지구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단은 최근 탄소중립 에너지전환 시범마을로 선정된 기계면 봉좌마을을 방문해 폐교를 활용해서 운영 중인 숙박시설, 교육장, 공동농장, 승마체험장 등을 견학했으며, 이어 지곡 첨단과학단지를 방문해 포항테크노파크와 포스텍, 스타트업의 요람인 체인지업그라운드를 견학했다.

포항시는 서울시교육청 학교장들의 포항 방문을 환영하기 위해 견학장소들을 직접 안내했으며, 브리핑을 통해 포항의 역사, 일반현황, 시정 운영방향, 주요 관광지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브리핑에서 특히 포스텍, 한동대, 첨단R&D 기관 등 포항의 혁신산업 생태계 기반 여건들을 설명하면서, 이와 연계한 포항만의 스마트 일류 교육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배성호 정책기획관은 브리핑을 통해 “포항시는 진로진학센터와 청소년재단 운영, AI 활용, 대학 연계 멘토링 교육 등 수도권 못지않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학교를 연계한 마을 결합 혁신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강점과 재능이 더욱 부각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방문단의 포항 방문을 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