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초등학교·중학교
일부 조정안 관련 ‘머리 맞대’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최근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일부 조정안 관련 ‘머리 맞대’
경북도의원, 구미시의원, 초·중학교장, 학부모협의회 임원, 읍·면·동장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일부 조정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조정안에 따라 필요한 경우 학교장 및 안건 관련자에게 의견진술과 질의 답변 기회를 충분히 부여하며 심의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이번 학구조정위원회에서는 총 5건의 심의안건이 상정됐으며, 주요 안건으로는‘주택건설사업 계획에 따른 통학구역 조정’,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시행에 따른 통학구역 및 중학구 조정’, ‘덕촌초등학교 무을중학교 자유학구 지정’ 등이 포함돼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이번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위원회 심의 결과를 바탕으로 2023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일부 개정(안)과 2023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일부 개정(안)을 확정하고, 행정예고를 거칠 예정이다.
또한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일부 개정(안)의 경우 경상북도의회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한 후 2023학년도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