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박명규기자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박명규기자
  • 승인 2022.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 꿈드림 문정하(22·여)양은 우수 청소년으로 경북도의회의장상을 수상해 친구들과 함께 더 큰 기쁨을 나누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칠곡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를 43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최근 안동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경북도 꿈드림 졸업식에서 졸업장을 받았다.

이날 졸업식에 함께 한 청소년들은 칠곡군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에 응시, 고졸학력을 취득한 학교 밖 청소년이다

경북도 청소년육성재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졸업식에서 칠곡군 꿈드림 문정하(여·22)양은 우수 청소년으로 경북도의회의장상을 수상해 친구들과 함께 더 큰 기쁨을 나눴다

올해 칠곡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반 운영, 학습지원단 1:1 연계 학습, 인터넷 강의 등을 지원, 2022년도 시행한 중·고등검정고시에서 응시생 52명 전원이 합격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날, 경북도의회의장상을 수상한 칠곡군학교밖지원센터 문정하양은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고 보듬어 주신 꿈드림 선생님과 학습지원단 선생님 덕분에 이렇게 기쁘게 졸업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졸업소감을 감사의인사로 전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여러 가지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 진학과 직업훈련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며 학교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한편, 칠곡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준비를 장려하고 지원하는 스마트 교실과 학습상담, 입시설명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 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밖 청소년들의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한 안착을 지원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