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IM샵’앱, 고객 편의성 인정받아
  • 정혜윤기자
대구은행 ‘IM샵’앱, 고객 편의성 인정받아
  • 정혜윤기자
  • 승인 2022.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앱 어워드 2022’ 행사
앱접근성 특별대상 선정 쾌거
지역 다양한 생활 금융서비스
전면개편해 접근성 크게 향상
지자체·개인·소상공인 ‘호평’
이숭인 IMBANK본부장(가운데)이 ‘스마트앱어워드 2022’ 에서 상을 받고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20일 양재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진행된 ‘스마트앱어워드 2022’ 행사에서 생활금융플랫폼 IM샵이 ‘앱접근성 특별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 2022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올해 가장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행사다.

IM샵은 전자금융기반의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지역사랑상품권과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자체가 시민에게 손쉽게 제공할 수 있어 개인 고객의 편리한 상품권 사용에 쓰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상생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꾸준히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8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편의성 증대 및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IM샵의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를 지자체와 개인, 소상공인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전면 개편해 이용자 모두에게 접근성을 개선한 점을 높이 인정받아 특별 대상에 선정됐다.

개선된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자금, 모바일교통카드 서비스 및 다양한 간편 결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점주의 사업자서비스와 전국 소상공인들을 위한 무료 구인·구직, 마케팅쿠폰, 매출분석과 마케팅 기능을 강화하는 등 꾸준히 고객 편의를 제고했다.

이숭인 IMBANK본부장은 “지자체의 행정 효율성 및 시민과 소상공인의 편리함에 중점을 두고 IM샵의 사용성 측면에 집중 개선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앱 편의성 향상으로 본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생활금융기반 고객 맞춤형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