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초 공영주차장 조성 MOU 체결
영양군과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13일 영양초등학교 시설복합화(공영주차장 조성)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이날 협약식은 도교육청의 주관으로 임종식 도교육감을 비롯해 이경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과 이승준 영양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했으며, 군에서는 오도창 군수와 군의회 김석현 의장, 박홍열 경북도의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영양초등학교 시설복합화 사업은 학교운동장 지하에 주차면수 120면 이상의 대형 공영주차장을 건립하는 도내 최초 사례로 교육청이 약 4,600㎡의 부지 제공과 사업을 시행하며 영양군에서 100억원 정도의 사업비 지원과 향후 사용·관리를 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윈-윈(win-win)하는 수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임 교육감은 “영양군과 도 교육청이 학교시설복합화사업으로 업무협약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안락한 교내활동이 보장되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정주여건 개선과 심각한 주차난 해결로 교통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군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