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박형기기자
경주시,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박형기기자
  • 승인 2023.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 백신 활용한 예방접종...20일부터 순차적 시행
경주시는 4가 백신을 활용한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생후 6개월~13세,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사진은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D/B)
올해 독감 국가 무료 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13세,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이에 경주시는 4가 백신을 활용한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이는 코로나19 기간 2년간 독감 유행이 없다가 최근 감염자가 나오면서 1년 넘게 장기 유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가 이번 절기 유행할 것으로 예측한 권장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자체 무료 접종 대상자는 14~64세 경주시민 중 생계·의료급여, 장애인 중 심한장애(구1-3급), 국가유공자(본인), 중학생, 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이다.

독감 예방접종은 지정 병·의원(위탁의료기관)에서 실시하며, 올해 접종 일정 및 위탁의료기관 현황은 경주시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단, 위 대상자 중 지자체 대상자는 경주시에서만 접종이 가능하다.

오접종을 예방하고 원활한 접종 대상자 확인을 통한 안전한 접종을 위해 방문 전 의료기관에 접종가능 여부 확인이 필요하며, 접종 시 반드시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한 가운데 감염성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한다”며 “연령별 순차적으로 시행되는 예방접종 일정을 잘 확인해 인근 병·의원에서 안전하게 접종받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