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보건교육장서...감정코칭 강연, 라탄 가방 만들기 체험
내얼굴 캐리커쳐 체험과 출산 후 대여 가능한 육아용품 전시
10월4일까지 참가자 모집
출산 장려와 함께 아이 낳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자 하는 경주시가 임산부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와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다. 내얼굴 캐리커쳐 체험과 출산 후 대여 가능한 육아용품 전시
10월4일까지 참가자 모집
19일 경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오는 10월10일 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바르게 인식하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제19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임산부의 날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날로 임산부를 배려하고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행사는 1부 부모 준비를 위한 감정코칭 강연, 2부 라탄 가방 만들기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감정코칭 강연은 ‘아이Do 어른Do 교육연구소 대표’ 김은영 강사가 맡을 예정이며, 체험활동은 경주에서 운영 중인 공방 ‘la_la_land(라라랜드)’의 대표 김성향 강사를 초청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내얼굴 캐리커쳐 체험과 출산 후 대여 가능한 육아용품 전시 등 가족건강사업을 안내하는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신청은 10월4일까지 QR 코드를 통해 진행되며, 경주시 임산부 및 가족, 친구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경주시보건소 가족건강팀(054-779-862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