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공휴일 제외 4월1일~12월17일 실시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는 청소년의 건전하고 합리적인 경제관 함양을 위해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경제강좌를 실시키로 하고 오는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대구·경북 지역 소재 초(5~6학년)·중·고등학교 학생(포항시, 경주시, 울진군, 영덕군, 울릉군 소재 학교 제외)으로 올해는 초·중고등학교 총 60개 내외의 학교를 선정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좌는 회차별로 교육대상 학생의 동일여부에 따라 일반 청소년 경제강좌와 시리즈 청소년 경제강좌로 구분해 실시하며 교육장소는 신청학교 또는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다.
신청학교 방문교육은 한국은행 직원이 신청학교를 직접 방문해 교육을 실시하되 교육장소는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및 비디오 상영이 가능한 시청각실 등을 권장하고, 한국은행 방문교육은 신청학교 교육대상 학생이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를 방문해 강의 및 비디오시청 등 경제교육을 받으며 화폐전시실 관람이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4월1일~12월17일까지 연중 실시하되 주말(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된다.
참가신청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9일까지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앞으로 팩스, 우편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 송부하면 된다.
한편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는 여름 및 겨울 방학 청소년 경제캠프, 초청견학 행사 등 다양한 청소년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그 외에도 대학생, 주부, 공무원, 기업인, 군인 등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김장욱기자 gimju@hidomin.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