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SK머티리얼즈 후원금
김장김치·쌀 구입해 전달
봉현면 적십자회 연탄배달
김장김치·쌀 구입해 전달
봉현면 적십자회 연탄배달
영주시 SK머티리얼즈와 봉현면 적십자회는 9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겨울나기 물품을 지원했다.
머티리얼즈는 이날 가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겨울나기 물품지원(이하 물품지원)을 진행했다.
이번 물품지원행사는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의 일환으로 SK머티리얼즈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한 후원금으로 구입한 김장김치(10kg) 678박스, 햅쌀(20kg) 130포, 연탄 1만000장 등 시가로 4000만원에 이른다.
지원받은 물품들은 신청을 통해 가흥2동 행정복지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사회복지기관단체 및 행정복지센터들에서 추천한 858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SK머티리얼즈 손병헌 생산본부장은 “매년 사랑의 겨울나기 물품지원으로 김장김치와 쌀, 연탄을 지원했지만, 올해 김장김치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완제품을 구매해 지원하게 됐다”며 “해마다 지역 농산물을 구매해 구성원들이 정성껏 버무려 지원하던 김치가 아니더라도 겨울을 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한상숙 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물품 지원을 아끼지 않은 머티리얼즈와 종합사화복지관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
같은날 봉현면 적십자회에서도 소외계층 어르신 가구 등 5가구를 방문해 총10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월동준비를 제대로 할 수 없는 소외계층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직접 가구를 방문해 전달했다.
회원 24명으로 구성된 봉현면 적십자봉사회는 매년 집수리사업, 햅쌀지원, 사랑의 김장만들기, 생필품지원, 빵 나눔 등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