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일 이틀간…23일부터 선거운동
포항시북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진숙)는 오는 4월 5일 실시하는 상반기 재·보궐선거에 있어 포항시의회의원재선거(포항시나선거구)의 후보자 등록을 16~17일 이틀간 접수한다.후보자등록신청은 기간 중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며, 17일 등록 마감 후에는 추첨을 통해 무소속 후보자의 기호를 결정한다.
아울러 등록을 마친 후보자는 22일까지는 예비후보자의 선거운동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선거기간 개시일인 23일부터 선거일 전일(4. 4.)까지 공직선거법에 규정된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한편, 상반기 재·보궐선거의 선거권자는 누구든지 19~21일 기간 중에 해당 구·시·군이 개설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나 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선거인명부를 열람할 수 있다.
선거권자는 열람기간 중 명부에 누락·오기가 있거나 자격이 없는 선거인이 올라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구술 또는 서면으로 해당 구·시·군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는 열람 및 이의신청을 거쳐 3월 24일 확정된다.
이번 재·보궐선거와 관련한 입후보관련사항이나 선거운동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북구선거관리위원회(054-247-2979)에 별도 문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