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김천 철도 건설 속도 낸다
  • 황경연기자
문경~김천 철도 건설 속도 낸다
  • 황경연기자
  • 승인 2024.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 문경~김천 철도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사업 설명·환경적 영향에 대한
검토 결과 관련 주민의견 수렴
 
강영석 상주시장 “빠른 개통으로
시민 교통 편의·지역발전 기대”
상주 시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문경~김천 철도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초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모습.
상주시가 문경~김천 철도의 빠른 개통으로 시민 교통 편의와 지역 발전에 거는 기대가 크다.

국토교통부 철도건설과 주관으로 지난달 31일 상주 시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문경~김천 철도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초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상주시민 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주민설명회는 ‘환경영향평가법’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5조에 따른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 공고에 따른 사업에 관한 설명 및 환경적 영향에 대한 검토 결과에 대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와 관련 ‘문경~김천 철도건설사업’은 총사업비 1조3069억원(전액국비)을 투입, 2032년 준공을 목표로 해 문경~김천 구간의 철도를 연결 및 고속전철화하는 사업으로 총연장 L=69.8km(상주시 구간 L=39.9km)를 개량 및 신설하는 사업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문경~김천 철도가 하루빨리 건설되고 개통되어 우리 시민들이 빠르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받기를 바라며, 우리시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철도건설이 되도록 국토교통부에서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비타당성보고서에 의하면 본 사업이 완료되면 상주에서 수서까지 72분, 인천 송도까지 1시간 40분이면 오갈 수 있게 되고, 하행 방면으로는 동대구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게 되어 상주시민들의 교통편의성 증대, 물류 수송력 및 관광객들의 접근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