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의회가 어린이·청소년의회 설립 및 운영을 위해 지난 25일 군위군의회, 대구광역시 군위교육지원청, NH농협은행 군위군지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에는 군위군의회 박수현 의장, 군위교육지원청 박종희 교육장, NH농협은행 군위군지부 박병선 지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 등 군위군의회, 군위교육지원청, NH농협은행 군위군지부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군위 지역 내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전한 토론문화의 형성과 민주적 의사 결정을 이끌어내는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지방의회의 권한과 책임을 이해하고 민주사회의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소양과 자질 함양에 이바지하기 위한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어린이ㆍ청소년의회 운영에 관한 조례안’(대표발의 서대식 부의장)이 지난 3월 군위군의회 제279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박수현 군의장은 “미래사회의 주역인 어린이·청소년들이 풀뿌리 지방자치를 체험하고 지방의회 역할을 이해하며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이번 협약으로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보다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