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소멸 지역 영덕의 관계인구를 늘이고 생활인구를 확대하기 위해 관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실시된 영덕 체험여행 '대게좋은생활'은 지난달 농촌 체험에 이어 이달에는 팻팸족(Pet+family)족이 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을 테마로 기획됐다.
반려견 동반 여행객으로 한정 모집한 결과 숱한 문의가 이어져 신청은 조기 마감됐으며 서울, 부천, 김포, 대전, 청주,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총 12개 팀 29명, 17마리 반려견이 집결했다.
이번 댕댕이와 함께하는 영덕여행 참가자들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영덕군 내에서 반려견과 함께 서핑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겼고 반려견과 함께 장사리 블루로드 바닷길을 걷고 영덕에 정착한 귀촌인을 만나 생생한 경험을 나눴다.
이같은 필수 미션 외에 자유 일정을 통해 영덕의 산과 바다, 유적지와 명승지를 둘러보며 영덕 고유의 관광자원을 경험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특히 참가자들은 자신과 반려견이 함께 즐겼던 영덕여행의 순간들을 각자의 인스타그램에 실시간 업로드하며 반려견 여행에 적합한 영덕이란 인식을 널리 알렸다.
재단은 이들 외지 여행객들이 설문조사에서 솔직하게 남겨준 그간 애로점과 불편사항을 취합해 DMO분과원들과 토론하고 외부 손님맞이 지침을 정해 대게좋은여행에 참여하는 지역의 숙박, 체험, 식음업체와 공유할 예정이다.
재단 DMO사업 담당자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최근의 관광트렌드"라며 이같은 추세를 반영해 기획한 이번 여행은 향후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덕체험여행 대게좋은생활은 매월 추진되는 영덕체험여행 대게좋은생활은 내달에는 '영덕의 바다를 만나자!' 콘셉트로 서핑 등 해양레포츠 체험 여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재단 관광마케팅팀(054-730-5853)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