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소방서(서장 정윤재)는 이달 31일까지 다중이용업소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신청을 받는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요건은 최근 3년동안 △ 피난시설, 방화구획 및 방화시설을 폐쇄하거나 훼손 등의 위반행위가 없을 것 △ 소방, 건축, 전기, 가스 등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것 △ 화재발생 사실이 없을 것 △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3년 동안 보관하고 있을 것 등 4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한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해당 업소는 소방안전교육(1회), 화재안전조사 면제(2년) 및 보험요율 차등 적용 등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업소 관계인에게는 소방서장 표창 및 표지 부착과 함께 우수업소 업소명칭, 영업주이름, 우수업무 내용 등이 소방서 및 우수업소 홈페이지 그리고 언론보도 등에 게재된다.
신청방법은 영업주가 신청서 작성 후 우편이나 팩스, 소방서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도소방서 홈페이지 및 청도소방서 예방안전과(054-370-82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