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에코비트워터 예천사업소(소장 김철), K-water 예천수도지사(지사장 변강원), ㈜신진유지건설(소장 신익도) 등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협력해 이뤄졌다.
이번 플로깅은 예천 지역 내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깨끗한 지역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참여자들은 예천교에서 동본교까지 이어지는 한천 주변을 따라 버려진 생활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했으며, 상설시장 주변의 빗물받이 청소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김철 ㈜에코비트워터 예천사업소장은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병일 예천군 맑은물사업소장은 “깨끗한 예천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유관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며 환경도 보호하는 플로깅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플로깅 활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예천군 역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지역 내 여러 기관과 협력해 지속적인 환경 보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