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
행정처분·관계 법령 등 교육 진행
포항시 남·북구청은 17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노래연습장 대표자를 대상으로 음악 산업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을 위한 ‘2024년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교육’을 실시했다.행정처분·관계 법령 등 교육 진행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교육은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의무교육으로 매년 실시돼 왔다. 행사에 앞서 구청은 노래연습장 등록·변경 시 유의사항, 행정처분 및 관계 법령 등의 내용을 담은 교재를 배부해 참여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이날 교육은 모범 업소 표창패 수여 및 장종용 북구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북구청 노래연습장업 담당자의 △노래연습장업자 준수사항 등 기본소양에 관한 강의 △위반 시 행정처분 내용과 사례 등의 교육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포항남부소방서 예방안전과는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대응을 높이기 위해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소방안전관리 및 심폐소생술 등 응급조치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사)포항시노래연습장업협회 박수환 회장은 참석한 가운데 회원들에게 협회 운영 및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장종용 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노래연습장 대표자 스스로 관계 법령 및 안전 사항에 대해 숙지하고, 영업 중 위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안전하고 건전한 여가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