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도시계획 개정조례 수정 가결
안유안 의원 등 5분 자유발언
지방재정·시책 활성화 등 제안
안동시의회(의장 김경도)는 30일 제253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종 안건을 의결하고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 제253회 임시회를 폐회했다.도시계획 개정조례 수정 가결
안유안 의원 등 5분 자유발언
지방재정·시책 활성화 등 제안
이번 임시회는 지난 25일 오후 2시 개회식을 거행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해 제253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등을 의결했다.
지난 28일 각 상임위원회를 개회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동시 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안동시 사이버 안동장터 위탁운영사업 동의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30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동시 청년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등 20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했고, 안동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경제도시위원회에서 수정한 대로 수정 가결됐다.
더불어, 이번 본회의에서는 11월 25일부터 시작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의결하여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또한, 제2차 본회의 의사일정에 앞서, 안유안(이육사, 권태호, 권정생, 유재하 그리고 안동), 이재갑(밥이 답이다)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안동시의 지방재정과 안동시의 각종 시책에 대한 활성화를 제안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